캐시카우 - 서비스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캐시카우(이하 “회사”라 한다)가 포인트 “사용하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하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회사”가 판매채널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판매채널”이라 함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모바일 교환권”이라 함은 “상품 등”으로 교환 권리가 부여된 Mobile 용 쿠폰으로서,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5. “수신자”라 함은 “모바일 교환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자로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 본인을 말합니다.

6.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회사와 지정하거나 계약된 광고주의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한 후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거 증빙을 회사에 제출하였을 경우 회사 혹은 광고주가 약정된 범위에서 회원에게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7.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채널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판매채널”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모바일 교환권”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포인트와 교환 계약의 체결

2. 포인트 교환 계약이 체결된 “모바일 교환권” 등의 지급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모바일 교환권”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7조 (구매 신청)

“회원”은 판매채널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포인트를 통한 “모바일 교환권”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모바일 교환권” 등의 확인 및 선택

2. “모바일 교환권” 등의 구매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8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7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원”의 구매 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 완료를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9조 (결제수단)

① 구매를 신청한 “모바일 교환권” 등에 대한 결제는 “회사”가 지급한 캐시카우 포인트 또는 지정한 결제 방법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구매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모바일 교환권”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즉시 신속하게 “모바일 교환권” 등을 전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본 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교환처를 통해 “수신자”가 교환 신청을 함으로써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 (환급)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교환 대상이 되는 “상품 등”이 일부 또는 전부의 교환처에서 품절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은 교환 신청 시 해당 내용을 안내받은 경우 “회사”에 환불 또는 주문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모바일 교환권”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모바일 교환권”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모바일 교환권”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모바일 교환권”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②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

① “모바일 교환권” 중 물품교환형 상품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 금액형 상품은 발행일로부터 1년 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모바일 교환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모바일 교환권” 내에 별도의 유효기간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해당 유효기간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사용이 불가한 “모바일 교환권”에 대해 “수신자”는 기간 만료일로부터 3개월의 기간만큼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의 연장 및 교환권의 사용은 물품교환형 교환권의 경우 최초 발행일로부터 6개월, 금액형 교환권의 경우 최초 발행일로부터 1년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단, 연장 신청은 최대 1회에 한합니다.

③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받은 “모바일 교환권”은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최대 유효 기간 적용 이후에는 “모바일 교환권”은 관계법령 상의 소정의 절차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⑤ 유효기간 내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교환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지급보증 등)

“모바일 교환권”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은 “모바일 교환권”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모바일 교환권 표시사항)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에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

3. 유효기간

4. 사용조건

5. 사용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 피해 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 17조 (모바일 교환권의 사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모바일 교환권”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모바일 교환권”을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 “회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합니다.


제 18조 (모바일 교환권의 구매 취소 및 환불)

①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교환권”을 상품으로 교환하기 전이고, “모바일 교환권”의 최초 유효기간 내인 경우,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과 무관하게, 구매한 “회원”만이 포인트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최초 유효기간이 경과한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모바일 교환권” 구매 금액의 90%의 금액을 포인트 환불 처리합니다.

1.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지 않을 것

2. 이벤트 경품이나 프로모션을 통해 지급된 “모바일 교환권”이 아닐 것

3. “모바일 교환권” 지급 시 환불 불가가 표시되지 않았을 것

④ “회사”는 환불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포인트 환불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 공급업체를 통해 환불 절차를 대행시킬 수 있습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모바일 교환권”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모바일 교환권”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구매한 “모바일 교환권”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모바일 교환권” 도난, 분실 등의 사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포인트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캐시카우 포인트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5.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모바일 교환권”을 최초 구매한 “회원”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전송 및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제 3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제 3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공지일자 : 2019년 3월 21일

적용일자 : 2019년 4월 21일